대학소식

[보도자료]POSTECH, 종합스포츠센터 POSPLEX 준공

2011-08-171,600

18일 준공식․․․실내수영․헬스․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 시설 완비

POSTECH이 학생들의 체육 수업과 구성원들의 체력증진을 위해 설립한 종합스포츠센터인 포스플렉스(POSPLEX)가 18일 문을 연다.

지난 2010년 4월부터 총 16개월의 공사기간 끝에 오픈하는 POSPLEX는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8,511평방미터(약 2,574평)의 규모로 수영장과 헬스장, 골프연습장 등을 갖추고 있다.

수영장은 25m 6개 레인, 18m 2개 레인, 유아풀과 발한탕, 바데풀을 갖추고 있으며, 이외에도 150m의 런닝 트랙(running track),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이 가능한 헬스장, 유아체련장을 갖춘 유아체능장, 식음코너와 이미용시설 등 부대시설도 마련, 종합스포츠센터로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POSTECH 백성기 총장은 “캠퍼스에서 학생과 교수, 연구원들이 함께 생활하는 우리대학 특성상, 수영장 건립은 대학의 숙원사업이었다”며 “POSPLEX의 준공으로 대학 구성원들과 포스코 패밀리의 체력 단련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POSTECH은 18일 오전 11시 POSPLEX 앞 광장에서 백성기 총장, 윤덕용 법인 부이사장과 주요 보직자, 시공사인 서희건설, 공사 사업총괄관리사인 포스코 A&C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갖는다. 시공을 한 서희건설이 앞으로 위탁운영을 하게 되며, 정식 이용은 9월초 쯤부터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